◎ 일시 : 2월 24일 10:00 ~ 12:00 ◎ 장소 : 울산 본관 아반테 룸 ◎ 참석 : 노조 - 정갑득 위원장외 27명, 회사 - 한상준 부사장외 15명
1.일방적인 구조조정 중단관련
회사 : 노조가 제기한 일방적인 구조조정 중단 3대 원칙 중 사전 정보제공의 원칙, 완전고용보장의 원칙은 수용하겠으나 노사공동결정의 원칙은 매번 합의를 해야되니 곤란하다. 다른 표현방식으로 노사위원회를 구성하여 방법을 찾아보자. 부품사업은 1299명 본인의사를 재조사하겠으며 빨리 재발령내서 정리하자.
노조 : 3대 원칙을 수용하지 않으면 안 된다. 또 언제 회사가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잘못됐다. 미안하다하며 어물쩍 넘기려는거 아니냐?
회사 : 부품사업부 잔업이라도 하자. 해외물량 공급이 안되어 회사가 어렵다. 일방인사 철회말고 노조가 요구한 것 다 들어준 셈이 아니냐?
노조 : 못 믿겠다. 확실하게 합의서를 쓰고 그 원칙에 따라 부품문제는 정리하자. 우리사주 민주적 운영, 인원문제, 정리해고자 복직문제 등 현안문제도 풀리는게 없다. 회사는 뭐든지 두리뭉실 넘기려 한다.
회사 : 잔업거부만이라도 풀어주고 시간을 갖고 구조조정 문제를 풀자. 모든 구조조정 계획을 합의되어 원칙을 세울때까지 중단하겠다.
노조 : 확실한 게 아니면 못 믿는다!
회사 : 3말/4초 투쟁 계획에 따라 파업하기 위한 수순이냐?
노조 : 임금협상 요구는 왜 안 받아들이나? 이렇게 노조를 우습게 알며 5월 임금교섭 운운하면 3말/4초에 투쟁에 돌입할 수밖에 없다.
=== 2/24 오후에 대의원 수련회가 있어 중단됨. === |